댕강 햄버거 메뉴

목차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및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 필요한 정보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에 우선 등기부등본에 대한 여러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알기 쉽게 간단하게 요약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기부등본 이란?

     

    등기부등본 이란 부동산 매매계약 시에 중요한 것 중 하나이며, 부동산에 관련된 권리 관계 및 등기와 관련된 원본에 대해 등사하여 적어둔 등기부를 복사한 증명서입니다. 

    (여기서 등기란, 국가 기관에서 법정 절차에 따라 등기부에 부동산에 관한 일정한 권리 관계를 적는 일을 말합니다.)

     

    즉,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에 대한 현황이 기재된 공식적인 장부입니다. 면적과 주소, 저당, 소유권권리설정의 여부까지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은 월세, 전세, 매매 거래를 할 때 필요한 매우 기본적인 중요한 서류이며 부동산 거래의 기본입니다. 요즘처럼 전세 사기가 많아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가 되고 있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불안한 시기이기에 등기부등본 열람은 꼭 필수입니다.

     

     

    부동산의 경우에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소유에 대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등기부를 이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은 표제부, 갑구, 을구 등의 세 가지 항목으로 구분하여 내용을 기재해 놨으며, 부동산 등기부에는 토지등기부, 건물등기부 이렇게 2종류가 있습니다.

     

    표제부: 표제부는 건물의 표시에 관한 사항을 나타냅니다. 토지의 소유권, 평수, 소재지번, 건물의 명칭, 건물의 내역, 등기 원인 및 기타 사항을 표시하며 표시번호란에는 표시란에 등기한 순서를 기재합니다.

     

    갑구: 갑구는 소유권에 관련된 내용을 표시한 부분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표제부는 건물의 주소와 규모 및 크기를 나타낸다면 갑구는 소유권이 누구의 것인지 표시하여 부동산의 권리관계를 알려주는 등기부의 핵심입니다.

     

    을구: 을구는 갑구가 소유권에 관한 내용이라면 을구는 소유권 이외의 권리, 채무관계에 대한 권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당권, 임차권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사항란과 순위번호란으로 나뉩니다. 사항란에는 소유권 이외의 권리, 순위번호란에는 그 기재의 순서에 대해 기재되어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등기부등본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이제 아래에서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쉽고 간단하게 요약했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시에는 시청, 구청, 등기소, 법원에 방문을 하거나 무인발급기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여 편리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비용은 출력 시 출력비용은 1,000원 (열람 시 700원)입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검색창에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검색해 주시거나, 귀찮으시다면 아래의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발급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빨간 네모 안의 등기열람/발급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서면발급하기

     

    등기열람/발급 메뉴를 누르셨다면,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서면발급하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부등본 주소 입력

     

    검색창에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주소 검색 방법

     

    검색을 해도 주소를 나오지 않는 분들을 위해 검색 방법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주소가 검색되지 않는 분들은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주소 선택

     

    주소를 검색 후에 주소가 나왔다면,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기록 유형 선택

     

    등기기록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말소사항포함 선택 시 건물이 지어질 때부터의 모든 기록이 나오며, 일부를 선택 시 현재 소유현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선택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셨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부등본 결제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마지막 단계입니다. 부동산 조재지번 및 주소가 맞는지 확인 후, 결제 버튼을 눌러 결제를 해주세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출력 비용 1,000원, 열람 시 700원입니다.

     

    결제 후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온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및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죠?

     

    요약

    1.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에 대한 현황이 기재된 공식적인 장부이다.
    2. 요즘처럼 전세 사기가 많아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불안한 시기이기에 등기부등본 열람은 꼭 필수입니다.
    3.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시 출력 비용 1,000원, 열람 시 700원입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게시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매우 간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매우 간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

    sonorous.tistory.com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초 간단)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초 간단)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는 데에 큰 기여가 될 것입니다. 혼인관계증명

    sonorous.tistory.com

     

    근로장려금 신청 (초 간단)

     

    근로장려금 신청 (초 간단)

    근로장려금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및 여러 정보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에 대해 완전히

    sonorous.tistory.com

     

    카카오맵 사용법 (간단 정리)

     

    카카오맵 사용법 (간단 정리)

    카카오맵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카카오맵 사용법 및 카카오맵에 대한 여러 정보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카카오맵 사용법 및 카카오

    sonorous.tistory.com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 및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 공유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